다낭이야기

후에여행, 베트남 마지막 왕조의 숨결을 느끼다. 1탄

트레블레츠고 2024. 9. 23. 21:18

 

후에 여행 후기: 찐 후기와 함께 떠나는 시간 여행!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직접 다녀온

베트남 후에 여행 후기를 생생하게 들려드릴게요!

후에? 뭔가 생소하다구요?

베트남 마지막 왕조의 수도였던 곳이랍니다.

역사책에서만 보던 옛날 건물들이 가득한 곳이라

엄청 기대하고 갔는데, 역시나 후회없는

선택이었어요!


✨ 다낭에서 2시간30분

다낭에서 후에(Hue)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 오토바이로 직접 운전해서 가기

베트남 다낭에서 오토바이 렌탈을 하면,

하루 10만동에서 15만동 사이에 빌릴 수 있어요.

베트남에서 오토바이 운전을 하려면

2종소형면허와 국제면허가 있어야 한답니다.

(면허가 없어도 렌트는 가능한데, 공안에 걸리면

벌금이나 돈 뜯겨요. 😥)

저는 면허가 있어서, 오토바이를 이용했답니다.

 

🚄 다낭역에서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

다낭역에서 후에까지 가는 기차를 이용하는데,

비용은 20만동 정도인거 같아요.

단선이라 지연될때가 많다고 하네요.

시간은 2시간30분에서 3시간 정도 걸린다고 해요.

 

🚐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리무진 버스도 호텔앞으로 데리러 와서 가는 방법도 있는데, 비용은 20만동정도인거 같아요.

단지 버스 시간이 지연될때가 많다고 하네요.

시간은 2시간30분정도 걸린다고 해요.


 

열심히 달리다가 산을 내려와서 길가에 파는

사탕수수 쥬스~~

직접 사탕수수를 짜서 얼음에 주는데,

정말 꿀맛이었어요. 한잔에 2만동(한국돈 천원)😍


✨ 가물치국수

후에에 도착해서, 형이 후에에서만 파는 맛있는국수가 있다고, 로컬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 했어요.

완전 로컬식당이라 위생은 좋지 않지만,

국수맛은 정말 맛있더라구요.

가물치국수는 처음 먹어보는데,

우리나라 매운탕느낌에 살이 부서지지도 않고,

완전 쫀득한게, 싱싱한거 같더라구요.

 

한국에서 생태탕 먹을때 살이 부서지면 냉동이라고 하더라구요.

베트남 로컬식당가면 나오는 기본 셋팅들

먹으면 돈 내야 됩니다.🤣

가격은 정말 착한 가격이네요.

3만동(한국돈 1600원정도)

점심시간이 아닌데도 우리말고 손님이 있더라구요.

완전 로컬식당이라 한국손님은 우리뿐이라서 그런지

신기하게 보시네요. ㅎㅎㅎ


 
 

✨ 현지인집에 초대받아서 저녁식사를

저녁식사는 현지인 집에 초대 받아서 집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먹었네요.

우리나라 찰밥과 비슷한 음식이에요.

이름은 모르겠어요.(들었는데, 베트남어라😥)

이게 특이하더라구요.

땅콩과 설탕이 버무러져 있는데, 이걸 밥하고 썩어서 먹는데,

와~~!!

맛이 기가 막히네요.

달콤하면서 땅콩도 씹히고 밥은 찰지고,

표현하기가 힘드네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오리훈제고기

오리를 숯불에 훈제한 오리구이인데,

이건 정말 맥주 안주로 딱이네요!


✨ 후에 외국인거리

저녁먹고 숙소근처에 있는, 외국인거리에 들렸어요.

주말이라 그런지 공연도 하고,

근처에 새로생긴 클럽(?)이 있어서, 들어가 봤어요.

외국인거리 끝쪽 부분에 있는데, 외국인과 현지인들도 많네요.

클럽이라기보다는 맥주펍 같은 분위기네요.

베트남은 신나는 음악이 나오는 클럽이나, 맥주집을 가면 댄서들은 무조건 나오는거 같아요. 😍😍

덧니가 귀여운 베트남 종업원이 계속 맥주를 따라 주네요.

간단히 맥주 몇병 마시고, 후에여행 1일차를 마무리 했네요.

 

베트남 다낭에 여행 오시면 후에여행도 한번

해보세요.

정말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티엔무사원 관광후기는 2탄으로 올릴게요.😁

※업체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내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베트남후에 #후에여행 #베트남후에투어 #베트남후에자유여행 #베트남후에숙소 #베트남후에여행 #베트남후에지도 #후에맛집 #후에왕궁 #티엔무사원 #후에쌀국수 #분보후에 #후에국수 #후에클럽 #외국인거리 #가물치국수 #후에여행후기 #후에투어